메타티비          수익률          방송보기          무료투자전략          게시판          VIP서비스센터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시황
Home > 무료투자전략 > 시황
09.03 별거 없었다.

좋은아침입니다. 메타티비의 정준세 입니다.

 

밤사이 미증시에서는 연준의 경기평가보고서인 베이지북 발표와 백신조기보급 소식, 지역연준총재들의 발언 등이 있었습니다.

 

8월 민간부문 고용은 42만 8천명 증가해 시장전망치 117만 증가에 크게 못미쳤습니다.

 

약달러 기조의 반발세로(달러강세)  유가와 금값은 약세에 머물렀으며, 유가의 하락세는 다소 크게 보여졌습니다.

 

 

오늘따라 지표와 이슈들을 설명드리는게 유독 의미없어 보이긴 하다만, 그래도 살짝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경기평가 보고서인 베이지북을 통해 경제 활동이 완만하게 증가했지만, 코로나로 인한 팬데믹 이전보다는 훨씬 낮다고 진단하면서 경제활동의 전망은 다소 낙관적이나 불확실성은 여전하다 짚어두었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 경제 활동이 증가했지만, 증가 폭은 대체로 완만했고 경제 활동은 코로나19 팬데믹 위기 이전 레벨보다는 훨씬 낮았다" 는 부분도 지난 7월 베이지북의 표현과 큰 차이가 없었고, 제조업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증가 했지만, 매우 낮은 수준의 증가라고 언급했습니다.

 

소비와 관련해서는 자동차 판매와 관광 및 소매 부문의 일부 개선에 힘입어 지속해서 증가했지만, 다수의 지역은 증가세의 둔화를 보고했다고 밝혔으며, 전체 소비는 여전히 위기 이전 수준보다 훨씬 낮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상업용 건설은 침체했고, 상업용 부동산도 부진을 지속했지만, 거주용 주택 건설은 양호했다고 진단했고, 경제전망과 관련해 응답자들의 대체적인 경제 전망은 완만하게 낙관적이지만, 일부 주는 비관적인 응답을 내놨다고 언급했습니다.

 

"팬데믹과 관련한 지속적인 불확실성과 변동성, 이점이 소비와 경영 활동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은 전 지역에서 보고됐다"고 덧붙이며, 일부 주에서 비관적이고 팬데믹 불확실성이 여전하다면서도, 대체적인 전망이 완만하게 긍정적이라 평가했습니다.

그리고 일시 해고의 영구해고로 전환 사례도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 됐고, 지난 보고서 이후 물가 압력이 증가했지만, 여전히 완만했다 진단했습니다. ]

 

 짜깁기 없이 주요 내용들만 간추려 둔 것이니 내용만 보셔도 충분히 이해 가실거라 봅니다. 

 

 부진한 고용지표와 다소 미진한 표현이 많은 베이지북에도 CDC(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가 일선 주들에 10월 말 혹은 11월 초에 코로나19 백신을 보급할 수 있는 준비를 하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보도되면서 시장에 별다른 우려를 키우지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간밤에 미증시는 기술주를 비롯 그간 좀 나간다 하는종목들에서는 하락세가 들어왔고, 반대로 그간 테슬라와 애플등 기술주의 가세에 눌려 빛을 발하지 못했던 광범위한 종목들로 수급이 유입되며 전반적인 약세 분위기를 상쇄하며 마무리 되었습니다.

 

 

 

 우리시장에 미칠영향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오늘은 위클리옵션의 만기로인한 장중 변동성을 감안하고 보아야 할 날이므로 장중 등락에 있어 다소 왜곡된 종목간 편차가 보여질수 있겠습니다.

 

어제는 제시해 드린 주요 수치 안에서 흐름들이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오늘도 그 수치는 그대로 이어받게 될텐데요, 차이가 있다면 어제 최상단 값과 최하단 값을 생략했다는점과, 오늘은 생략된 수치범주 밖으로의 시도가 보여질수 있다는점이 차이가 되겠습니다.

 

 별거 없지만 거창해 보이고, 중요하지 않지만 중요해보여 쓸데없는 말들이 많은 구간입니다만, 원론적인 부분들은 달라진게 없다는것.

그게 더 중요한 팩트 되겠습니다.

 

잠시후 주식카톡방과 방송에서 찾아뵙겠습니다.  

tv 무료주식카톡방 참여
https://open.kakao.com/o/grKpxu3b
참여비번은 1577-4862 로 연락주셔서 참여의사를 밝혀주시면 입장 비번을 알려드립니다. 이는 광고가 아니오며, 잡상인의 출입을 막고 진솔한 투자자들의 모임공간으로 활용하게 위한 조처 이오니 부담없이 연락주시고 참여의사를 표현해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언제나 열려있는 메타TV의 방송참여를 원하시는분들도 부담없이 연락주시면 바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록